윈도우를 사용하다가 맥북을 처음 구매했다면 기존의 데이터를 옮기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맥북에서는 마이그레이션이라는 기능이 있어 기존의 윈도우 노트북의 데이터를 맥북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이번 내용은 기존에 사용하던 윈도우 노트북에서 새 맥북으로 데이터를 옮기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windows 노트북에서 새 맥북으로 데이터 전송 마이그레이션
windows 노트북에서 새 맥북으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기능이 있는데 마이그레이션이라고 합니다. 스마트폰을 새로 샀을 때 데이터를 옮기듯이 편리한 기능입니다.
윈도우 노트북 외에도 기존의 맥북에서 옮기는 것은 당연히 가능하며, 두 노트북 모두 배터리가 부족하지 않도록 충전이나 전원 케이블을 연결한 후 마이그레이션을 실행해야 합니다.
기존의 데이터를 이 기능을 이용해 옮기기 위해서는 두 노트북 모두 같은 네트워크에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하며 같은 맥북으로 데이터를 옮기실 때에는 같은 MacOS로 맞춰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드 디스크 검사
Windows 노트북의 하드 디스크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을 먼저 해 주십시오.
하드 디스크 검사 방법
- windows 노트북의 “시작” 버튼 클릭 후 “실행”에서 “cmd”를 입력한 후 “Enter 키”를 선택합니다.
- 표시된 명령 프롬프트에 “chkdsk”를 입력합니다.
- 만일 문제가 있을 경우, “chkdsk drive: /F”를 입력 후 Enter 키를 눌러 픽스해 주십시오.
- 검사가 끝났다면 명령 프롬프트에서 “Y”를 눌러 Windows를 다시 시작합니다.
동일한 절차로 하드 디스크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고 문제가 감지되지 않을 때까지 검사를 반복해서 해결 후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지원을 실행해야 합니다.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지원 실행 순서
windows 노트북에서 새 맥북으로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순서
- 원본 Windows에서 대상 mac OS에 적합한 마이그레이션 지원 설치
PC에 마이그레이션 지원 설치 다운로드 바로 가기(애플 공식 홈페이지) - 원본 노트북에 실행되어 있는 프로그램이 있으면 모두 닫기
- 설치한 마이그레이션 지원을 시작하고 “계속”으로 진행
- 대상 MacBook 시작
- 자동으로 설정 창 실행
-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는 경우 “유틸리티”에서 “마이그레이션 지원” 실행
- 화면 안내에 따라 진행
- 마지막으로 전송 화면이 열리면 “Windows PC에서”에 체크하고 “계속” 선택
- MacBook에서 열려 있는 모든 앱 닫기
- MacBook의 지원 화면에 목록이 표시되므로 마이그레이션 소스인 Windows 선택
- 두 기기에 동일한 6자리 암호가 표시되므로 둘 다 “계속”을 선택합니다.
- 마이그레이션 대상 MacBook이 데이터 스캔을 시작하므로 완료 후 마이그레이션하려는 데이터를 선택하고 “계속”을 탭 합니다.
지금까지의 절차가 완료되면 장치에 진행 상황 등이 표시됩니다. 진행 상황이 완료되면 데이터를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상으로 windows 노트북에서 맥북으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마이그레이션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내용
▶알덴테를 이용한 맥북 배터리 충전 제한으로 배터리 사이클 관리하는 방법
▶맥북 스크린샷 화면 저장 시 확장자 변경 png에서 jpg로 변경하는 방법
▶재택 부업을 한다면 맥북을 이용해 보세요. 맥북을 추천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