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아이패드 에어 6세대 가성비 끝판왕 등극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이제 어떡하냐?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아이패드 프로 6세대의 성능으로 무장한 신형 아이패드 에어 6세대가 가성비 끝판왕으로 등극했습니다. 애플에서 새로 출시한 아이패드 에어 6세대의 스펙이 기존 아이패드 프로 6세대와 같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M2 칩을 탑제하고 기본 용량이 128GB로 두 배 확장된 아이패드 에어 6세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6세대 가성비 끝판왕 등극 썸네일


아이패드 프로 6세대와 신형 아이패드 에어 6세대 스펙 비교

가장 먼저 전작의 아이패드 프로 12.9″ 6세대와 이번에 출시 예정인 신형 아이패드 에어 13 6세대의 스펙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가서 두 모델을 비교하면 다음과 같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12.9 6세대, 신형 아이패드 에어 13 스펙 비교
아이패드 12.9, 신형 아이패드 에어 6세대, 신형 아이패드 프로 스펙 비교 (출처:애플 공식홈페이지)

위 사진과 같이 두 모델의 M2 칩부터 CPU, GPU까지 다른 것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는 에어 모델로 기존 프로 모델의 성능의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신형 아이패드 프로 13은 두 단계 더 높은 M4 칩을 달고 나왔네요. 10코어의 CPU와 GPU 거기다 아이패드 에어 모델 보다 더 얇고 가볍기 까지 하니 현존 최고의 사양이지만 가격이 후덜덜하네요. 우리는 가성비 좋은 아이패드 에어에 대해서 더 살펴보도록 하죠.


신형 아이패드 에어 6세대 가성비 끝판왕 등극

기존 아이패드 프로 6세대는 M2 칩의 뛰어난 성능은 이미 검증이 된 부분일 것이고 아이패드 프로를 눈독 들이고 계셨던 분들은 아이패드 에어를 선택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성능은 프로로 업그레이드 되었지만 가격은 예전 에어의 가격입니다. 이제는 프로의 성능을 에어의 가격으로 살 수 있으니 이것이 가성비 끝팡왕이라 할 수 있는 것 아니겠습니까?

신형 아이패드 에어는 크기에 따라 두 가지 모델이 나오며 국내 출시는 아직 미확정이지만 가격은 공식홈페이지에 나와 있는데요.

▶ 신형 아이패드 에어 가격

  • 아이패드 에어 11: 899,000원 부터
  • 아이패드 에어 13: 1,199,000원 부터


신형 아이패드 에어 6세대를 사고 싶은 이유

신형 아이패드 에어를 사고 싶은 이유를 몇 가지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장용량이 두배로 늘어 났다.

기존의 아이패드 에어는 기본 모델의 경우 저장 메모리가 64GB였지만 이제는 두 배로 늘어난 128GB가 기본 저장 메모리입니다. 부족했던 저장공간이 확 늘어났기 때문에 별도의 저장자치를 들고 다니자 않아도 아이패드 에어에 데이터를 보관해 들고 다닐 수 있습니다.


애플 펜슬 프로를 사용할 수 있다.

애플 펜슬 프로가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었는데요. 기존 모델보다 사용하기 편리한 필기 기능이 있지만 아쉽게도 구형 모델은 사용할 수 없고 신형 아이패드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존 애플 펜슬과 애플 펜슬의 가격은 동일하지만 구형 모델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사용하지 못합니다. 애플 펜슬 프로의 기능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스퀴즈: 펜슬을 쥔 채로 강하게 잡으면 작동하는 기능으로 펜슬 위치에 작은 메뉴가 나타나 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베럴 롤: 축 방향에 회전 센서가 있어 펜 촉을 회전할 수 있으며 펜촉이 기울기에도 반응해 눞히면 굵어지고 직각으로 세우면 작입니다.
  • 햅틱 피드백: 스퀴즈나 더블 탭이 동작했을 때의 사용자가 알 수 있도록 진동을 울려 메뉴를 실행한 것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애플 펜슬 프로 사전예약 바로가기


맥북처럼 사용할 수 있다.

아이패드 에어 6세대 전용 매직키보드 장착 모스
신형 아이패드 6세대 전용 신형 매직키보드 (출처:애플 공식홈페이지)

아이패드를 맥북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뭐 예전에도 매직키보드를 이용해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아이패드 에어 전용 매직키보드는 전작의 작은 트랙패드를 벗어 던지고 크게 확장되어 사용성이 늘어났습니다.

아이패드를 매직키보드에 붙여서 사용하고 끝나면 접어서 들고 다닐 수 있어 이건 맥북이 따로 필요 없습니다. 이제 아이패드 에어 하나로 필기와 그림도 그리고 매직키보드에 붙여서 맥북처럼 사용하면 되니까요.


신형 아이패드 에어 6세대 가성비 끝판왕 등극을 마치며

아이패드 프로 6세대의 성능을 가지고 새롭게 출시되는 신형 아이패드 에어 6세대는 기존의 6세대 프로 모델을 구매하려고 고민했던 분들에게 첫 번째 선택지가 되었습니다. 이번 아이패드 에어는 기존 프로 모델의 대체하며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거기다 저장 메모리가 기본 모델이 128GB로 확장된 점은 아이패드 에어 기본 모델을 구매할 수 밖에 없는 중요 포인트가 된 것 같습니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기존 5세대 에어 모델보다 더 좋은 것을 구매할 수 있으니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사전예약으로 신형 아이패드 에어 6세대를 선택을 하면 더 저렴하게 구할 수 있다는 사실! 모르는 분 없겠죠?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패드 에어 6세대 가격정보 바로가기


함께 보면 좋은 내용